하루임플치과 대표원장 김성수가

환자분을 대하는 마음가짐

통합치의학 전문의 김성수 대표원장



안녕하세요.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울산 하루임플란트치과
대표원장 김성수
입니다.


어떻게 해야 치료의 만족은 물론,
환자분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치과로 느끼게 해드릴 수 있을까?


개원부터 현재까지 저의 방향성에 대해
매일 고민하고 되뇌었습니다.

치과를 직접 운영하면서 결과가 좋아 웃으며
연신 감사하다고 표현해 주시는 반면,
무언가 불만족스러운듯한 표정을
지으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모든 분들이 100% 만족한다고 말하면
그건 거짓말이겠죠.


상담을 하며 어떤 분은 치료 방향에 대해
만족을, 어떤 분은 과잉진료가 아닌지
의심할 수도 있는 문제이기 때문인데요.

충분히 의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잉진료 안 하는 곳도 물론 있지만
개인의 돈벌이만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치과도
분명 있을 테니까요.

그래서 저의 치과 운영 방향성과
어떤 마음으로 환자분들을 대하는지에 대하여
솔직하게 말씀드리려 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 중에서
'과잉진료 안 하는 곳 찾고 싶은데...',
'울산 치과 어디가 잘하지?',
'믿을만한 곳인가?'
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은 이 글을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 정직한 병원인 것 같네'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그때
내원해 주셔도 늦지 않습니다. ^^



저의 방향성은 이렇습니다.



여러분은 '치과'하면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1. 과잉진료
2. 치과에 대한 공포심
일 텐데요.

저 역시 어릴 때 치과를 무척 싫어했었습니다.

어린 저에게 치과라는 곳은
특유의 약품 냄새와
징~하고 나는 불쾌한 기계 소리,
내 또래 친구의 울음소리 때문에
공포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지요.

그런 경험 때문인지 저희
하루임플치과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에겐
이런 공포심이 아닌 편안한 곳이라고
느끼도록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아이가 무서워 얼굴을 찡그리고 있지 않은지'

치료를 하면서 얼굴을 살피게 됩니다.

또한 환자분들이 가끔
"여러 군데 알아보다가
지인 소개로 방문했는데
여긴 과잉진료 안 하죠?"
라며
저에게 조심스레 여쭤보시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마다 저는 확실하게 말씀드립니다.

"아이, 어른, 어르신 할 것 없이
제 가족에게 치료한다는 생각으로
정직하게 진료합니다. 안심하세요 ^^!"


제가 추구하는 진료는 바로 이렇습니다.

  •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정직하게 진료한다.
  • 자연치아를 살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치료 계획을 세우며, 환자분을 공감하며 적극 소통을 통해 결정한다.
  • 내 가족에게도 권하지 못하는 불필요한 진료는 철저히 배제한다.

개원서부터 현재까지 방향성으로
이 3가지를 설정하고 지켜가고 있는
저의 확고한 신념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진료가 끝난 후 만족해하시는 표정으로
웃으며 집으로 돌아가시는 분들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고 있습니다. ^^

내 부모형제 자식에게 진료한다는 생각을
마음속 0순위로 담고
환자분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환자의 만족을 위해



저는 내원해 주시는 분들께
안전하고 신뢰 있는 치과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동네병원이 대학병원 수준의 장비를 쓰고,
한 번 검진 후 위생적으로 교체할 수 있는
소모품을 적극 교체하고,
매 치료마다 만족도 높은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사람을 살리는 의사처럼
치아를 살린다는 생각으로 임하는 등...


저를 믿고 내원해 주시는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리고 싶지 않기 때문에
양심 있는 태도로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15년 이상 풍부한 임상을 경험하며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기에,
임플란트의 경우 환자 저마다의 치아와
잇몸 특성, 상황에 맞게 금액과 상관없이
정직하게 치료 계획을 설정해 드리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감사하게도 첫 방문은 물론
재방문율이 상당히 높은 편
입니다.



직원이 웃어야
환자도 웃을 수 있습니다.



환자분들이 만족하는 요소로
실력 있고 정직한 치과라는 것 외에도
직원의 친절한 서비스 또한 필요한데요.

만약 제가 직원들을 함부로 대하거나,
비양심적으로 병원을 운영한다면
직원 역시 영혼 없는 기계처럼
무표정과 함께 딱딱한 말투로
환자를 대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직원들이 필요한 것은 없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매주 한 번,
회의를 통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
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직원들의 업무 의욕은 올라가고
내원해 주시는 환자분들께서
"직원들이 참 친절하다"라고
많이들 말씀해 주십니다.

앞으로도 편안한 내원을 위해
따듯하게 웃는 미소로
맞이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드리는 말씀



치료를 위해 치과를 알아보면서
'안 해도 되는 치료를 권하는 곳은 아닐지...',
'여기 진짜 믿고 방문해도 될까?'
하며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15년간 수많은 환자분들을 만나오면서
그 심정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합니다.

불필요한 비용 지불은 당연히 없어야 하며,
환자라는 그 자체만으로도
존중받아야 마땅합니다.

꼭 저희 치과를 찾아달라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내원하기 전
그 병원의 신념은 어떤지, 친절한지,
실제 치료한 임상 사례를 확인하시고
잘못된 치료로 겪지 않아도 될 고통은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곳에서,
누가 진료하냐에 따라 만족하실지,
후회하실지 알 수 없기에
최소 2~3곳은 방문하여 비교해 보고
결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저희 병원에 신뢰를 느껴
내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를 전화번호를 클릭하여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원장 김성수였습니다.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임플란트 치과는 어디?

  • 수준높은 진료제공을 위한 통합치의학
    전문의 진료

  • 오차없이 안전한 치료를 위한 디지털 치과진료
    시스템

  • 내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과잉진료 없이
    솔직한 진료



오시는 길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로 266,4층
052.288.7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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